본문 바로가기
Application/Java

[Jump2Java] 05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1

by 윤루트 2021. 9. 14.

Jump2Java 05장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- 클래스

- 객체변수

 

클래스

  • Animal 클래스 선언 - 동물 객체를 만드는 틀 만들기
public class Animal {

}
  • 동물 객체 만들기
    • new: 객체 생성할 때 사용하는 키워드
    • Animal 클래스의 인스턴스인 cat 객체를 만든다.
Animal cat = new Animal();
  • 객체와 인스턴스
    • 클래스에 의해 만들어진 객체를 인스턴스라고도 한다.
    • 인스턴스는 객체와 클래스의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한다.
    • 즉, cat은 객체, cat은 Animal 클래스의 인스턴스

 

 

객체 변수

  • 클래스에 name 이라는 변수를 추가한다.
    • name을 객체 변수 또는 인스턴스 변수, 멤버 변수, 속성이라고 한다.
public class Animal {
	String name;
}
  • 객체 변수에 접근하기 (.)
public class Animal {
	String name;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	Animal cat = new Animal();
			System.out.println(cat.name);
	}
}

// 출력 결과: null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