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ump2Java 05장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- 클래스
- 객체변수
클래스
- Animal 클래스 선언 - 동물 객체를 만드는 틀 만들기
public class Animal {
}
- 동물 객체 만들기
- new: 객체 생성할 때 사용하는 키워드
- Animal 클래스의 인스턴스인 cat 객체를 만든다.
Animal cat = new Animal();
- 객체와 인스턴스
- 클래스에 의해 만들어진 객체를 인스턴스라고도 한다.
- 인스턴스는 객체와 클래스의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한다.
- 즉, cat은 객체, cat은 Animal 클래스의 인스턴스
객체 변수
- 클래스에 name 이라는 변수를 추가한다.
- name을 객체 변수 또는 인스턴스 변수, 멤버 변수, 속성이라고 한다.
public class Animal {
String name;
}
- 객체 변수에 접근하기 (.)
public class Animal {
String name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Animal cat = new Animal();
System.out.println(cat.name);
}
}
// 출력 결과: null
'Application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ump2Java] 05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6 (0) | 2021.09.14 |
---|---|
[Jump2Java] 05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5 (0) | 2021.09.14 |
[Jump2Java] 05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4 (0) | 2021.09.14 |
[Jump2Java] 05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3 (0) | 2021.09.14 |
[Jump2Java] 05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2 (0) | 2021.09.14 |
댓글